즐겨찾기 추가
지입차 사고싶어요!!
지입차 팔고싶어요!!
지입차 쓰고싶어요!!
일반상담
일반상담
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가기
 
 
Notice


[공지]냉동차량 메인냉동기와 써브냉동기의 차이점
    작성일 : 2008-04-14
 
[ 메인 냉동기와 써브 냉동기는 차이점 ]


●냉동기란 화물을 얼리는 장치가 아니고 화물의 냉동상태를 유지해주는 장치입니다.


◎메인냉동기

●차량의 엔진에 장착되어있는 콤프레셔를 이용하여 냉동기를 가동하는 냉동기
●냉동온도는 그리많이 떨어지는 편은 아니나 생성이나 고기류등 그리 신경을 많이 안써도 되는 제품을 싣는 차량이나 작은 화물차들이 주로 장착하여 사용합니다.
●작은 화물차들이 주로 장착하는 이유는 탑이 작기때문에 메인냉동기로도 충분한 효과를 볼수가 있습니다.


◎써브냉동기

●써브냉동기의 종류는 화성.일진.써모킹.캐리어 등이 대표적으로 많이 쓰이는 냉동기입니다.

●써브의 특징은 엔진과 콤프레셔가 별도로 달려있고 연료는 경유를 쓰며 냉동기 자체의 엔진을 가동함으로써 탑내부 화물의 냉동물을 유지하는 냉동기입니다.

●가격대는 850만원부터 2000만원이 넘는것까지 다양합니다.



< 냉동탑도 화물의 종류에 따라 다양하게 제작이 가능합니다 >

○바닥은 스텐과 알루미늄으로 나눌수 있습니다

●스텐바닥 : 장점-바닥이 미끄러워 하차 작업이 쉽다. 단점-바닥이 약해서 무거운 물건을 바닥에 던지거나 하면 바닥이 일어남, 바닥골이 얕아 냉기가 적게 돈다.

●알루미늄바닥 : 장점-바닥이 튼튼하다, 바닥골이 깊어 냉기가 많이 돈다. 단점-바닥이 매끄럽지안으므로 하차시 끌어내기가 힘들다

●조루다바닥 : 이것은 위에 두종류 바닥에 모두 적용가능한 옵션입니다. 파렛트 작업을 하는 차량에 쓰이며 별도의 장비(파렛트를 들어올려 차량의 뒤까지 끌어내는 스케이트)가 필요합니다.


●쫄대가 옆으로 누워있는것과 위로 세워져있는 두가지 방식이 있습니다.

●누워있는것:신형탑의 방식.파렛트작업을 하는 차량에 쓰입니다.

●세워있는것:구형탑의 방식.

●도축장에서 육류를 운송하는 차량은 탑내부 위에 긴 파이프 같은것이 차량의 뒤까지 설치됩니다.이것은 도축한 고기를 걸어서  하차를 쉽게하기위한 설치물입니다.

●간혹 탑안에 벽과 벽사이에 자동바를 쓸수있도록 쫄대를 설치하기도 합니다. 이것은 화물의 흔들림과 뒤로 넘어가는것을 방지하기위해 설치하는것입니다





010-2306-6123

이전글 : [공지]위험물취급 자격증 교육안내.탱크로리 운전자
   
 
상 호 : (주)SH통운 - 인터넷사업부
사업자등록번호 : 140-81-83628
본 사 :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시화공단 1784-1번지 201호
관리자 : 박순현 이사 | HP: 010-2306-6123 |TEL : 031-480-7320
Copyright@2008. (주)SH통운 - 인터넷사업부 All Right Reserved.
관리자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